TODAY 2018년6월25일 月曜日

카브루, 수제맥주업계 최초로 ‘해썹’ 취득

“수제맥주 양조장 기준, 소규모 맥주회사로는 처음”

기사작성 06-02 리쿼코리아
댓글 0 Print 글주소
품질 유지 위한 ‘종합적 맥주 품질관리 시스템’ 도입・적용

156ac5b15352a2b6e5cbeb836102c62d_1497167
 

 

카브루(KABREW)가 국내 수제맥주업계 최초로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카브루는 1주류 품질관리 업무가 국세청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이관된 후, 수제맥주 양조장 기준으로 대기업이 아닌 소규모 맥주회사로는 처음 해썹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카브루는 올 초 한국산업기술진행협회가 연구개발 전담 부서로 인증한 맥주효모 전문 연구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 생산부터 유통 전반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종합적 맥주 품질관리 시스템’(TBQPTotal Beer Quality Program)을 도입해 적용 중이다.

 

카브루 박정진 대표는 진주햄이 카브루를 인수한 이후 과감한 투자를 통해 최신 설비의 가평2 브루어리를 최근 완공했다면서, “이번 해썹 인증 취득은 카브루의 품질관리시스템과 위생품질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브루는 2000년 설립된 1세대 국내 수제맥주 제조업체로 현재 바이젠, 필스너, 피치에일, IPA 30여종의 맥주를 생산 중이다.

 

* 해썹(HACCP)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적으로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화학적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사전 예방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리쿼코리아
Copyright© 리쿼코리아.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