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18년4월20일 金曜日

東京에 ‘막걸리 팝업스토어’ 들어선다

농식품부, 일본에 ‘新 막걸리 붐’ 일으키려

기사작성 04-30 리쿼코리아
댓글 0 Print 글주소
일본엔 없지만 경쟁력 갖춘 프리미엄 막걸리 집중 소개
오는 10월 日서 열릴 ‘막걸리 페스티벌’ 기간까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30일 일본 도쿄(東京) 신주쿠(新宿) 코리아타운 내에 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일본에 막걸리 붐을 새롭게 조성하고, ()일본 농식품 수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서다.

 

막걸리 팝업스토어는 한국막걸리협회 회원사들이 주축이 돼 운영하며, 이곳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하고 시음도 진행한다. 더불어 간단한 한식(韓食) 주전부리와 함께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판매도 한다.

 

운영 기간 중에는 한국의 전통주 소믈리에들이 막걸리에 담긴 이야기와 문화를 소개하고 각종 막걸리 칵테일도 제조시연한다.

 

특히 일본 연예인을 막걸리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주부학생 등 현지 일반인 1500명을 명예 막걸리 소믈리에로 선정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홍보에 적극 나서도록 할 방침이다.

 

막걸리 팝업스토어는 오는 10월 일본에서 열릴 예정인 막걸리 페스티벌 기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막걸리협회 박성기 회장은 아직 일본에 소개되지 않았지만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막걸리가 많다이 같은 제품들이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팝업스토어를 통해 신제품을 주기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이어 행사 기간 동안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 프리미엄 막걸리를 대거 소개하는 등 제품군()다양화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막걸리 팝업스토어로 벌어들인 판매 수익금 가운데 일부는 구마모토(熊本) 지진 피해 복구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리쿼코리아
Copyright© 리쿼코리아.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0
0